공간 스타일리스트 와와가 소개해 드리는 인테리어 트렌드와꿀팁, 페리뷰입니다. 인테리어에 일상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반복되는 일상에 환기가 필요하다면 공간을 다채롭게 꾸며보아요!🌈
vol.25 블랙 vs 화이트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나의 공간 취향은?
안녕하세요! 와와입니다😊
명절 준비로 분주한 지금, 깔끔하고 차분한 톤으로 마음에 여유를 주는 공간 스타일링 아이디어를 전합니다.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인테리어는 대표적인 인테리어는 무엇일까요? 바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입니다.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는 복잡한 장식을 덜어내고 본질에 집중하는 스타일로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두 가지는 바로 화이트 인테리어와 블랙 인테리어입니다. 두 스타일은 서로 다른 인상을 주지만 공통적으로는 컬러를 덜어냄으로 완성되는 미니멀리즘 미학의 핵심을 담고 있습니다.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모노톤의 매력. 여러분의 공간 취향을 함께 알아보아요! 풍성한 10월 이벤트 소식도 함께 전해드려요🤍
WHITE INTERIOR
화이트 인테리어의 시작은 20세기 초 모더니즘 건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를 덜어내고 본질에 집중하는 철학 속에서 흰색은 가장 순수한 색으로 자리했어요. 이후 북유럽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화이트는 인테리어의 핵심 컬러가 되었습니다. 햇빛이 부족한 기후에도 빛을 반사시켜 공간을 넓고 환하게 밝혀주었어요.
1990년대에는 미니멀리즘 열풍으로 ‘여백의 미’를 표현하는 상징적인 색으로 주목받으며 불필요한 장식을 덜어내고 본질에 집중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그렇게 올 화이트 인테리어는 시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스테디 트렌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BLACK INTERIOR
블랙 인테리어는 20세기 초 아르데코와 모던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상징하며 등장했습니다. 금속, 대리석, 가죽과 조화를 이루어 공간에 깊이와 균형을 더하며 미드센추리 모던 시기에는 구조와 형태를 돋보이게 하는 포인트 컬러로 활용되었어요. 이렇게 블랙은 점차 일상적인 인테리어 속으로 자리 잡기 시작합니다.
블랙 역시 1990년대 미니멀리즘이 확산되면서 블랙은 절제와 단순함을 상징하는 대표 컬러로 다시 주목받았습니다. 불필요한 장식을 줄이고 본질을 강조하는 흐름 속에서 차분하면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블랙은 공간에 깊이를 더하고 포인트 아이템을 돋보이게 합니다. 동시에 실사용 면에서도 관리가 편한 실용성까지 갖추어 꾸준히 사랑받는 트렌드 컬러가 되었습니다.
WHITE? BLACK?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스타일. 화이트톤은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고 블랙톤은 세련되고 무드있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당신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컬러는 무엇인가요?